IT 인터넷

저해상도 복사방지 마크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2021. 11. 24. 13:29

 

 

복사방지 마크 생성불가 프린터 해결법!

 

 

이전에 다녔던 회사 사이트에서 경력증명서를 뽑으려고 하는데 

 

"저해상도 복사방지 마크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라고 뜨면서 인쇄가 안 되는 것이었다.

 

 

찾아보니까 공문서 위조방지 마크가 있는 문서가 발급이 안 되는 프린터가 존재했다(!)

 

다음 링크가 해당 프린터 목록이니 자신의 프린터가 해당하는지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

 

PC발급불가프린터 | 프린터 이용안내 | 서비스지원 | 고객센터 | 정부24 (gov.kr)

 

PC발급불가프린터 | 프린터 이용안내 | 서비스지원 | 고객센터 | 정부24

PC 발급불가프린터 목록 제조사, 모델명, 드라이버명 제공

www.gov.kr

 

 

하지만 내가 쓰고 있는 프린터는 canon TS5170 이었고, 발급불가프린터에 해당하지 않았으며

 

심지어 이전에 잘 출력했었던 적이 한 번 있었다.

 

회사에 문의했더니 다른 프린터를 사용하는 방법밖에 없단다.

 

아니 이걸 인쇄하기 위해 멀쩡한 프린터를 교체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드라이버 호환 문제일 수도 있어서

 

프린터 드라이버도 다 삭제 후 새로 설치했으나 작동하지 않았다. 

 

 

 

그러다 캐논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방법을 찾았다!

 

바로 MarkAny(마크애니)라는 문서 위변조 방지 회사의 고객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었다.

 

 

저해상도 복사방지 마크 프린터

 

 

고객 지원에 들어가서 "프린터 업데이트"를 해주면 된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조금 내리면 나온다.

 

 

마크애니 | 기술지원 (markany.com)

 

기술지원

고객지원 고객지원 마크애니 고객 서비스 민원 증명서 발급 및 출력 문의문서 위변조 방지 및 화면 보안 문의문서 암호화 제품 문의 (암호화 문서 및 도면)문서 보안 에이전트 로그인 장애 문의C

www.markany.com

 

 

 

 

 

아주 간단하게 클리어! 

 

애꿎은 프린터만 바꿀 뻔했다.

 

 

 

 

혹시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길 바란다!

 

 :-)